하나님은 몇 분 이신가?

하나님은? 몇 분 이신가?? 다들? 한분이시라고 말들은 한다..?? 그런데? 얘기 해봐? 라고 하면? 결론은? 세분인데..

이러다가? 하나님은? 인간의 생각으로는? 표현 할 수가 없다? 라는 말로? 마무리하고 도망들 간다.

과거로부터? 하나님을? 설명하는 이론은? 여러개가 있었다

일단? 삼신론…? 삼심론은 삼신론은 서로 영적 서열이 대등한 세 분의 신이 있다는 이론이다.

즉, 아버지 아들 성령은 각각의 신을 구분하는 기호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삼위일체론은? 무엇인가?? 한 분의 하나님 안에 삼신론이 들어가 있는 이론이다.

셋이면서 동시에 하나라는 모순 논리와 삼신 간의 대등성을 주장한다.

이러한 이론은 천주교와 개신교의 것이며….

삼위일체론을 만든 원조인 그리스 정교회의 이론은 약간 다른데.

삼신간의 대등성이 아닌, 성자와 성령은 성부에게 종속되어 있다고 하지만

셋이면서 동시에 하나라는 논리는 같습니다.

그러면? 양태론은? 또 무엇인가?? 한 분의 하나님이…

아버지로 되었다가, 어떨 때는 아들로 둔갑을 하는 이론인데 과연 그러한가?
네이버에서? 어떤? 사람이? 쓴글을? 읽어보면? 이러한 생각들의 한계를 잘 보여준다.

아래 글은? 네이버에? ‘양태론’? 이라고? 이라고 치고 검색하여 지식인에 누가 질문한 글을? 발췌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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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는 분명 아버지여 저들의 죄를 사하시옵소서 라고 말했다는데 그럼 예수가 하나님이라면 성자가 성부에게 말한것이 됩니다.

아버지와 아들은 한몸이 아닌 각각 다른 객체가 됩니다. 한몸이라 주장하자면 몸은 하난데 대가리가 2~3개라는 건데 이건 말이 안되죠.

그렇다고 성부 성자 성령 이렇게 독립적인 개체로 보자면 사실 유일신을 믿는게 아니라 삼신을 믿으니 삼신론이 됩니다.

가장 그럴듯한 주장이 원체는 하나님 인데? 아버지가 됬다가 아들이 됬다가 성령이 됬다 라고 주장하는데 양태론은 이단입니다.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바 되었으니 지은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요한복음 1:1-3절..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계셨다.

–> 예수가 하나님과 함께 있었다.

그런데 예수=하나님이면 예수가 창조주인가?

그럼은 세상은 성부 하나님도 창조하고 성자 하나님도 창조한게 되므로 홀로 창조한게 아닙니다.

어떤분은 위격만 동격이지 개체는 다르다라고 말하는데 이것 자체가 모순입니다
개체가 다르면 원칙적으로 유일신 사상이 절대 아닙니다. 예수도 믿고 하나님도 믿는게 유일신이다.
근데 예수도 하나님과 같은 위격이다.
그럼 구약의 행동은 예수가 한것인가?

결국 삼위일체는 말이 안됩니다.

말이 안되는걸 말이 되게끔 어떻게든 합리화 하려다가 결국 결론은

-인간은 원래 성서를 완벽히 이해를 못해-?? 참 그럴듯한 변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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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을듯 말듯? 보일듯? 말듯 하게 조금만 더 찾으면? 답이 나올텐데 말이다…? 구슬? 서말을 다? 찾아놨는데? 꿰질 못하니..? 유대인들이? 오신? 하나님(예수님)을? 못 알아보고? 제자들이? 부활하신? 예수님을? 못 보는 것처럼 말이다.

이 안에? 답이 있다.? 한번 들 잘 꿰어 보시길…

하나님께 대하여? 어렵게 생각하지 말라..? 마음을 열고? 성경을 읽으면? 그 안에? 다 말씀 하셨다.. 단지? 찾지 못 할 뿐이다..왜냐구?? 가리워 졌기 때문이다.

왜 가리워졌을까?? 그것은? 남의 것으로 날로 먹으려 하기 때문인 것이다.

하나님은? 한분 이시다..? 구약의? 여호와 하나님 , 오신 하나님? 예수 , 그리고 부활 하신? 하나님 , 다시 오실 하나님?? 이 차이를? 알고 있는가?

하나님은? 피가 없으신? 분이시다.? 물론 죽음도 없으신 분이시다.? 왜 그런가 ?? 여호와 하나님과 아들로 오신 예수님은? 같은 분이신데..?? 계시록에 보면? 나는? 죽었었노라

라고 말씀하고 계신다.? 죽음이 없으신 그 분이 어떻게 죽으실 수가 있는가?? 그분과? 그 아들이 다른 분이신가?? 같은 분이신가?

아담을? 창조하신? 하나님은? 피가 없으신? 분이시다.? 물론 형체도 없으시다..? 라고 생각하지만? 사람 눈에 안 보일 뿐이지? 하나님은? 형체가 당연이 있으신 분이다.

([골]1:15 그는 보이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의 형상이요 모든 창조물보다 먼저 나신 자니?)

왜냐고? 여호와 하나님이 이 땅에 오시기 전에 그 분은 본체로 계셨다.? 이 본체를 이해 못해서…영이 어쩌고 하니 형체가 없다고 한다.? 하나님의 본체란? 하나님의 형체를 말씀한다.

(우리눈에나)보이지 아니시는? 하나님의 본체이시다? ?란 이야기 이다.?? 그러면? 누구의 눈엔? 보이나.. 당연? 미가엘? 가브리엘의 눈엔? 보이신 분이시다.

그 하나님이? 또 인간의 눈에 보였다. 언제 였나?? 창세기에 에덴 동산에서 그분은? 아담을 지으시고 하와도 지으시고 그랬다.? 그들 눈에? 하나님이 보였는가? 당연 보였지 않았는가 ?? 죄가 없는? 눈으로 볼 땐? 그 분이 보인다.? (이렇게 말하면? 나를 신성모독이라 칭할 것이다)? 그때에도? 영의 본체를 가진? 그 분이 계셨고? 그들이 죄를 짓고 그곳을 떠날 때에 양을 잡아 옷을? 만들어 주신 분이신 것이다.??? 잘 생각해 보고? 이해가 안되면 스스로를 자책하고 회개하라…? 자?? 그 다음이다.? (하나님은? 그냥 형체 없으신? 그런 분이 아니시다.? 그분이 말씀으로 세상의 모든 것을 지으셨지만? 아담은? 손으로 지으셨고? 또? 양을 잡아 옷을 만들어 주실 때에도? 말씀으로 하지 않으셨다..? 당시에? 그들 앞에서 직접 양을? 잡아서 사이즈 맞춰 가며 가봉도 하고 해서? 만들어 주셨을 것이다..ㅋㅋ)

그 영의 본체로 계신 분이 마리아를 통해? 피를 얻으시고? 죄 있는 육신의 모양으로 오셨다.? 우리는? ?그 분을 ‘예수님’ 이다?라고 ?알고 있다.? .? 그렇다면? 이사야 서에 기록된? 연한 순 같아서? 등등의? 표현의 예수님은? 그분의 진 면목이신가?? 여기서 우리는? 두 가지를 알아야 한다.? 예수님은? 인성과 신성? 모두를 가지신 분이다.? 변화산에? 가보자..? 그분이 확 달라지신 사건을? 기억할 것이다.? 어떻게 변하셨는지는? 각자 복음서를? 찾아보기로 한다. 단순이? 광채만 나신 것이 아니다.

그 빛나는 그 모습이? 그분의 신성의 일부인? 것이다.? 물론 내면의 신성의 모습은? 죽으실 수가 없다.? 그렇다면? 예수님은? 과연? 어떠한 부분인가?? 그것은? 인성과 신성? 모두가 있으신 그 분? 전체를 예수라 하는 것이다.? 당연? 인간으로 보이시는? 그 분의 외양만을 칭하는 것이 아니다.

그 과정이 성령으로 인하여? 마리아의 ?몸을? 통해 오셨기에 ‘아들’이라 하는 것이며 실제의 본질은 인성을 입으신? 여호와 하나님이신 것이다.? 인성을 입으신 여호와 하나님,? 피를 가지신 여호와 하나님,? 영이신 하나님이? 인간의 육체와? 혼을 가지신? 그 분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 라 이름하시고???? 내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하러(피를 가지)고 오신? 하나님? 이라 칭함 받으시는 분인 것이다.

오늘은 여기까지..ㅋㅋ

 

예수님은? 십자가에? 달리셨다?? 그리고? 돌아 가실 때? 다 이루었다? 말씀하셨다..? 무엇을 다 이루셨나?? 물론 인간의 구원을? 이루셨다 할 것이고? 정말 다 이루셨나

이렇게 물어보면 아직? 내가? 구원을 받지 못 했기 때문에 (인간은 천국 가기까지 구원을? 이루어 가는 과정이라 하기 때문에) 하나님 편에서는 다 이루셨고 인간은? 아직 아니다? 라고 말들을 할 것이다.

과연 그러한가 ? 십자가의 달리심의? 사건이? 하나님의 구속사의 전부 이신가??? 사람들 머리가? 그렇게? 단세포니까 딱 거기 까지만 생각하는 것이다.? 누가 써 놓으면? 거기까지는? 그 책을 보고 그 다음도 다른 책을 보면서? 성경을 끼워 맞추려 하는 것이다.

자 우리는?? 다음 말씀을 읽어보자..

[고전]15:12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다 전파되었거늘 너희 중에서 어떤 사람들은 어찌하여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이 없다 하느냐
[고전]15:13 만일 죽은 자의 부활이 없으면 그리스도도 다시 살아나지 못하셨으리라
[고전]15:14 그리스도께서 만일 다시 살아나지 못하셨으면 우리가 전파하는 것도 헛것이요 또 너희 믿음도 헛것이며
[고전]15:15 또 우리가 하나님의 거짓 증인으로 발견되리니 우리가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다시 살리셨다고 증언하였음이라 만일 죽은 자가 다시 살아나는 일이 없으면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다시 살리지 아니하셨으리라
[고전]15:16 만일 죽은 자가 다시 살아나는 일이 없으면 그리스도도 다시 살아나신 일이 없었을 터이요
[고전]15:17 그리스도께서 다시 살아나신 일이 없으면 너희의 믿음도 헛되고 너희가 여전히 죄 가운데 있을 것이요
[고전]15:18 또한 그리스도 안에서 잠자는 자도 망하였으리니
[고전]15:19 만일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가 바라는 것이 다만 이 세상의 삶뿐이면 모든 사람 가운데 우리가 더욱 불쌍한 자이리라
[고전]15:20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사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고전]15:21 사망이 한 사람으로 말미암았으니 죽은 자의 부활도 한 사람으로 말미암는도다
[고전]15:22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 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을 얻으리라

기독교는 예수 십자가의 달리신 사건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다..? 예수님이? 장사되시고 3일 후에? 무슨 일이 있으셨나? 그는 부활 하셨고 무덤은? 비게 된 것이다

이해가 안되는가? 십자가에 달리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다.(오해 없어야 하는 것은? 강도들도? 죽으려면 죽을 수 있다는 것이다 , 나도 마찬가지고 다른 사람도? 남의 죄를? 짊어지고 죽을 수는 있다? 그러나 죄인이 다른 죄인의 죄를 짊어진다고 해서 달라지는 것이 무엇인가? )? 하지만? 부활이 되겠는가?? 죽었는데 어떻게 살 수 있나? 그런데? 예수님은? 다시 살아나셨다.

그리고 ? 부활 하신 분은 오직 예수님 뿐이시다.? ?그 분은 우리의 죄를 짊어 지시고 십자가에서 죽으셨고 삼일 후에 부활 하심으로? 그가? 죄 없으신 하나님이신 것을 증명하셨고? ?그 죄의 짊어지심으로 인하여 인간의 구속또한 ?이루신 것이다.

결국 예수 그리스도의 사역의 완성은 십자가의 죽으심과 부활이 끝났을 때 완성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왜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다? 이루었다? 라고 말씀하시고 돌아가셨나? 둘중 하나는? 이루었다가 아니고..

당연? 십자가에서 죽으심은? 아들로? 즉 인성으로 오신 분의 죽음을 말하기 때문이다. 부활은? 또 다른 몫인 것이다..? 이를 위해서? 우리는 로마서로 간다..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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